본문 바로가기
신체적 건강

통풍환자가 지켜야 할 생활수칙

by 한시야 2024. 3. 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통풍환자가 지켜야 할 생활수칙,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풍환자는 어떤 생활수칙을 통해 병을 치료해 나갈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통풍환자가 지켜야 할 생활수칙

 

통풍은 만성질환임을 인식하기

통풍으로 고생하고 있는 환자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오해가 통풍이 아플 때만 치료하고 넘어가는 병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통풍으로 한번 고생하신 분들은 다시 통풍으로 고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요. 이는 통풍이 만성 전신 대사질환이라는 것을 명확히 인식해야 합니다. 통풍이 무증상일 때도 무증상 고요산혈증이라고 해서 요산은 여전히 체내에 쌓여있는 상태이고, 요산수치를 조절하지 못해서 오래 지속되면 급성통풍으로 나타나게 되는 방식입니다. 통풍환자가 통풍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다는 것은 과도하게 축적된 요산을 계속 내버려 둔다는 의미인데, 이렇게 되면 축적된 요산이 결정을 이뤄서 관절과 전신조직에 침착하게 되고 나중에는 신장과 같은 장기에까지 손상을 주게 됩니다. 통풍은 증상이 있을 때도, 없을 때도 항상 관리하고 치료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요산저하제 꾸준히 복용하기

통풍으로 인한 발작을 예방하고 요산수치를 내려주는 요산저하제는 항상 꾸준히 복용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혈중 요산농도 적정수치 조절하기

요산농도가 6.8mg/dL 이상이 되면, 과축적된 요산이 결정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혈중 요산농도를 6.8mg/dL 이하로 조절해야 합니다.

 

식단조절하기

통풍환자는 필수적으로 다이어트를 통한 식단조절을 해야 합니다. 통풍환자가 음식조절이 안 돼서 뚱뚱하게 되면, 고혈압과 고지혈증, 당뇨가 한꺼번에 동반될 수 있습니다. 통풍의 치료를 제외하고서라도 요산수치가 높은 사람은 심혈관 합병증이 더 많이 나타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식단을 조절하고 깨끗한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의외로 잘 모르는 화장실, 샤워실 위생 꿀팁

 

의외로 잘 모르는 화장실, 샤워실 위생 꿀팁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의외로 잘 모르는 화장실, 샤워실 위생 꿀팁,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욕실에 들어갈 때는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거나, 샤워하기 위해서인데요. 이 때 기

plus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