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상식

CT와 MRI 검사할 때 주의해야할 것들

by 한시야 2023. 10. 22.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CT와 MRI 검사할 때 주의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T와 MRI 검사를 앞두고 계신 분들이나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확인해 주세요.

 

CT검사할 때 주의사항

CT는 아무래도 일반적인 엑스레이 검사보다 훨씬 많은 양의 방사선에 노출되는 검사입니다. 따라서 필요한 경우에 갑상선을 가리거나 생식기 보호대를 착용해야 할 수가 있습니다.

 

MRI 검사할 때 주의사항

MRI는 방사선노출문제가 없으므로 임산부도 촬영할 수 있는데요. 다만, 임신초기에는 검사에 주의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MRI 검사하러 들어갈 때 우리 몸에 금속성 물질이나 핸드폰 등을 소지하고 있으면 매우 위험할 수 있으니 전부 제거해야 합니다. 마스크도 가지고 들어가면 안 됩니다.

 

폐쇄공포증이 있으면 CT, MRI 촬영이 어려운 이유

아무래도 폐쇄공포증은 비좁은 공간에 들어가는 것에 극도로 공포를 느끼는 정신질환이기 때문에 좁은 기계통 안에 들어가야 하는 CT, MRI 촬영은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MRI 같은 경우, 열려있는 구조의 MRI 검사기기도 있기 때문에 CT는 촬영할 수 없어도, MRI는 고소공포증 환자도 충분히 촬영할 수 있습니다.

 

 

미리 알지 못하면 절대 눈치못채는 심장마비 전조증상

 

미리 알지못하면 절대 눈치못채는 심장마비 전조증상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리 알면 절대 눈치 못채는 심장마비 전조증상에 대해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글을 참조해 주시

plus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