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상식

자외선만 보면 눈이 너무 아플 때 대처방법

by 한시야 2023. 10. 11.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외선이나 너무 빛나는 빛을 보면 너무 눈부시거나 눈이 아플 때 대처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평소에는 안 그랬는데 어느 날부터 빛이 너무 눈부셔서 눈이 아프고 자외선만 보면 자꾸 피하게 되는 분들은 아래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눈도 화상 입는다?

나이가 젊고 어렸을 때는 눈이 소중한 줄 모르고 막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통 봄이나 가을이 되면 내리쬐는 햇살과 함께 강한 자외선이 내리쬐는데 아무렇지도 않게 밝은 광경을 쳐다보고, 선글라스 없이 생활해도 눈이 피로한 줄 모르고 사는데요.

이제 나이가 들게 되면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자외선이나 강한 빛에도 눈이 금방 거부감을 느끼면서 눈뜨기 힘들어지는 현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면서 이제 어느 날부터 강한 햇빛이나 강한 자외선을 마주하게 되면 눈이 금방 피로해지고 아파오는 상황들이 종졸 발생하게 되는데요.

빛만 보면 눈이 아플 때 대처방법

일단, 요즘따라 눈부신 빛이나 맑은 날 창밖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피곤해지고 아파오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눈이 일시적으로 화상을 입은 것이라고 생각하고 접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당분간은 자외선과 강한 빛을 눈에 노출하지 않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꿀팁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외선 차단하는 선글라스 쓰기

눈이 빛으로 인해 상처를 입어서 취약할 때는 항상 자외선을 강력하게 차단하는 선글라스를 하나 구매해서 항상 쓰고 다녀야 합니다. 밖에서는 당연히 써야 하고, 눈이 빛에 취약한 기간 동안에는 실내에서도 계속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빛에 예민할 때는 형광등만 봐도 눈이 아프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눈을 감는 시간을 늘리기

눈이 빛에 취약할 때는 항상 눈을 감고 숫자를 10초까지 세는 습관을 들여서 실천해야 합니다. 눈을 뜨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고, 일사생활하면서 틈이 날 때마다 눈을 감고 숫자를 10초까지 세고 뜨는 습관을 들여주세요. 이 작은 습관이 모이면 그동안 우리 눈에 쌓여있던 스트레스와 상처들을 회복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1회용 인공눈물 자주 넣기

사실, 평상시에 1회용 인공눈물을 자주 사용하는 습관은 그다지 좋은 습관은 아닙니다. 자꾸 의존을 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빛에 눈이 취약한 시기에는 눈이 평소보다 건조하고 눈곱도 잘 끼기 때문에 인공눈물을 1회용짜리 쓰고 버리는 식의 제품을 사서 틈날 때마다 넣어주는 것이 회복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인공눈물 제품은 반드시 1회용으로 사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서 어두운 전등으로 생활하기

옛날에는 집안에서 환한 형광등이나 LED등을 켜놓고 생활하는 가정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집안에서 형광등이나 LED 등을 환하게 켜고 생활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눈에 결코 좋지 않습니다. 특히 요즘 나오는 LED 전등은 옛날 형광등보다 훨씬 밝기 때문에 정말 쉽게 눈을 피로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평소에 조도가 낮은 조명이나 전등을 사용해서 분위기 있는 연출을 위해서도 집안을 너무 밝게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밤에 집안을 어둡게 하고 생활하는 습관이 불면증 예방에도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미녀는 정말 외로울까? :: 예쁜 여자가 외로운 이유

 

미녀는 정말 외로울까? :: 예쁜 여자가 외로운 이유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쁜 여자가 외로운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왜 예쁜 여자들은 외롭다고 느끼는 건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글을 확인해 주세요. 남자들이 쉽게 접근

plus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