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체적 건강

이럴 때는 췌장암 검사를 받아보세요 :: 췌장암 검사를 해야만 하는 경우

by 한시야 2023. 6. 1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췌장암 검사를 꼭 받아야 하는 상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췌장암이 의심되거나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본문글을 참조해 주세요.

 

1.  췌장암 검사를 반드시 받아봐야 하는 상황

1) 이유 없이 체중이 감소하는 경우

평소에 건강하고 식사도 문제없이 잘하는데 이유 없이 체중이 자꾸만 감소하는 분이 있다면 췌장암 검사를 한번 받아야 합니다. 체중감소의 요인은 당뇨를 비롯해서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최악의 경우를 가정한다면 췌장암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2) 50세 이상의 연령대에서 급격히 혈당이 오르는 경우

50세 이상의 연령대를 가진 사람이 특별한 이유 없이 혈당이 갑자기 오르는 증상을 보인다면 췌장암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당뇨로 인한 것인지 췌장암으로 인한 당뇨증상인지 헷갈릴 수 있는데요. 검사를 통해 확인해봐야 합니다.

 

3) 윗배가 거북하고 등 쪽으로 통증이 방사되는 경우

상복부가 거북하게 불편하면서 등쪽으로 통증이 방사된다면 이는 췌장암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췌장암검사를 한번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췌장암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야 하는  사람

내 가족 중에 췌장암에 걸린 사람이 있다면 췌장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췌장암은 유전성이 생각보다 매우 강한 암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족 중 췌장암의 가족력이 있다면 40세 이상이 되었을 때 정기적으로 췌장암 검사를 실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췌장암 정기검사의 검사주기

특별히 의학계에서 표준으로 지정한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다 국내 의학전문가들의 소견에 따르면 췌장암 가족력이 있는 사람들은 40세 이후, 처음 3년은 1년 간격으로 검사해야 합니다. 그리고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그다음부터는 2~3년 간경으로 췌장암 검사를 해주면 됩니다.

췌장암검사-받아야하는-경우-섬네일

 

이상으로 췌장암 검사를 꼭 받아야 하는 상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췌장암의 초기발견 시나리오 5가지

 

췌장암의 초기발견 시나리오 5가지

췌장암은 초기에 눈치채기 힘든 데다가 완치율과 생존율이 모두 낮은 무서운 암인데요. 그렇다면 췌장암 환자분들은 췌장암 진단을 받을 때 어떤 과정을 거쳐서 병원에 찾아오게 되고 암 진단

plus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