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재밌는 이야기

맥주입문자가 드시기 좋은 편의점 맥주 TOP6

by 한시야 2022. 11. 2.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주입문자가 마시기 좋은 편의점 맥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맥주 입문자들이 꼭 명심해야 할 맥주 마시는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맥주 잘 마시는 꿀팁

✅ 웬만해서는 잔에 따라 마셔라

맥주를 드실 때 캔으로 마시게 되면 향과 질감을 제대로 느낄 수 없게 됩니다. 병도 마찬가지고요. 때문에 잔에 예쁘게 따라서 코로 향을 맡고 그다음 앗을 음미하는 이런 순서를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와인잔도 되고 그냥 평범한 물 잔도 상관없으니 맥주는 꼭 잔에 따라 드셔야 합니다.

 

✅ 맥주는 차가울수록 향이 약해진다

벌컥벌컥 마실 수 있는 맥주는 최대한 차갑게 마시는 게 좋지만 좀 더 향과 맛을 즐기고 싶은 섬세한 맥주들은 냉장고에서 꺼내서 10분 정도 대기를 하신 다음에 마시면 좀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안주는 맛이 약한 음식으로 먹는다

맛이 강한 안주보다 맛이 약하거나 안주 없이 드셔야 합니다. 안주의 맛이 강해버리면 맥주 본연의 맛을 잘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초보자들이 마시기 좋은 편의점 맥주

✅ 홉 하우스 라거

이는 라거 맥주인데요. 벌컥벌컥 마실 수 있는 음용 성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싱그러운 과일향이 나는 맥주입니다. 쓴맛 없고 깔끔한 맥주를 찾으시면서 좀 더 좋은 맥주의 향을 맡고 싶다면 이 맥주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 덕 덕 구스

이는 구스 아일랜드라고 하는 미국에서 정말 유명한 브루어리에서 만들어진 맥주입니다. 세션 IPA라는 스타일인데요. IPA라는 스타일은 과일향이 많이 나고 쓴 맛이 진한 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덕 덕 구스는 향은 그대로 살리되 쓴맛은 거의 안 느껴집니다. 그래서 맥주 본연의 풍부한 과일향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깔끔하게 마실 수 있기 때문에 IPA 입문용으로 추천할 수 있는 맥주입니다.

 

✅ 호가든 위트

벨기에식 밀맥주입니다. 즉 벨기에에서 만들어진 밀맥주인데요. 호가든 같은 경우는 고수 씨앗, 그리고 오렌지 껍질이 들어가서 특유의 알싸하면서 향긋한 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맥주에 밀이 들어갔기 때문에 매우 부드럽고 쓴맛이 전혀 없어서 많은 분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입문용 맥주입니다.

 

✅ 크로넨버그 블랑

이것도 밀맥주인데요. 호가든 위트와 다른 점은 이 맥주는 좀 더 인공적인 향을 더해서 화려한 향수와 같은 독특한 향을 가진 맥주입니다.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뭔가 새로운 맥주를 드시기 원하는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는 맥주입니다. 처음 드실때 어떻게 맥주에서 이렇게 좋은 향이 나지? 하고 깜짝 놀라실 수 있습니다.

 

✅ 파울라너 바이스

이것은 독일식 밀맥주인데요. 독일에서 만들어진 밀맥주는 특유의 바나나 같은 향과 소위 정향이라고 하는 치과 약품의 냄새가 나는데요. 드셔 보시면 이거 치과 가면 나는 냄새인데라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밀맥주답게 굉장히 부드럽고 쓴 맛이 없기 때문에 입문용으로 훌륭한 맥주입니다.

 

✅ 스퀴즈 말표 흑맥주

흑맥주는 다 한약 맛이나 간장 맛난 것이 아니냐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한테 이 맥주를 추천드리고 싶은데, 향이 밤 향이 들어가서 마치 아이스크림 '바밤바'같은 향이 납니다. 그러면서 쓴맛도 없고 마시기 편하기 때문에 흑맥주는 맛없다는 인식을 깨줄 수 있는 좋은 맥주입니다. 일단 이정도선에서 맥주를 드셔 보시고 밀맥주는 이런 맛이고, IPA 맥주는 이런 맛이라는 것을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스키에 입문하실 때 추천하는 위스키와 TIP들

 

위스키에 입문하실 때 추천하는 위스키와 TIP들

요즘 위스키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위스키가 도수가 높고 비싼 술이라서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위스키 입문자들이 알아야 할 것들과 입문용 위

plus1.tistory.com

반응형